이천시는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시민들의 스트레스 및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 1학기 교육생을 4월 4일부터 4월 15까지 모집한다.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은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교육텃밭 가드닝 체험교육과 원예치유 활동을 지원해주는 교육이다.
교육대상은 이천시민으로 교육기간 동안 빠짐없이 출석이 가능하며 교육장소 까지 개별이동이 가능한 자로 18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4월 26일부터 7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되며 텃밭 가드닝(주 1회) 및 원예치유(2주 1회)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텃밭 가드닝 교육은 모가면에 위치한 이천시도시농업교육관 안에 조성되어 있는 교육 텃밭을 한 학기 동안 가꾸는 활동이며, 원예치유 프로그램은 반려식물 심기, 꽃차 만들기 등 원예활동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는 교육이다.
희망하는 이천시민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4월 15일까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친환경원예팀에 방문 신청 또는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한편 2022년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은 1학기가 끝난 후 하반기에 1학기 교육생과 다른 대상으로 2학기를 운영할 계획에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