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3개 마을에 마을자치회를 설치하고 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마을자치회가 설치 된 마을은 관고1통·3통·8통 등 3개 마을로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1일까지 위원 모집과 설치신청 절차를 거쳐 마을자치회가 결성되었다.
마을자치위원은 통장, 새마을지도자, 노인회장, 부녀회장, 청년회장 등 당연직 위원들과 해당 마을에 주소지를 두었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공개모집하여 마을별로 10명이상의 인원으로 구성하였다.
위원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치위원들을 대표하여 각 마을자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4월 4일 진행되었다.
이번에 구성 된 마을자치회는 ‘2022년 이천시 마을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도 응모를 했으며, 사업이 선정되면 마을축제, 마을환경 가꾸기 등을 진행해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위촉식에 참석한 이수일 관고8통 마을자치회장은 마을자치회 활동을 통하여 이전보다 관고8통 주민들에게 소속감과 유대감이 더해져 더욱 발전하는 관고8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고 노재덕 관고동장은 마을자치회장님들의 역할을 당부하며, 동에서도 마을자치 활성화를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