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 만드는 관악!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신청하세요~18억 원 규모, 주민제안사업 4월 29일까지 공모…관악구민이면 누구나 가능
관악구가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정기공모′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주민이 사업을 직접 제안·심사해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하는 제도로 구는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규모를 18억 원으로 확정하고, 지역불편 개선이나 주민편익 증진 등 주민생활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한다.
특히 올해는 동 지역사업 발굴과 관련해 1개 사업 당 1천만 원이었던 사업비 제한을 폐지해 동 지역사업 선정의 자율권을 강화했다.
사업 제안은 관악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관악구 소재 직장이나 단체에 소속된 사람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 홈페이지(온라인관악청▷주민참여예산▷사업제안)에서 직접 제안하거나, 각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기획예산과 지역협치팀으로 방문·우편·팩스·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동 지역회의’의 심사와 민·관 위원으로 구성된 조정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고, 12월에 구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확정되면 2023년 예산에 반영·추진된다.
구는 많은 주민이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현수막, 인터넷, SNS 등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다방면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제안사업 신청서 작성 등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예산학교’와 ‘컨설팅단’도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지역의 불편사항 개선과 주민편익 증진을 위한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