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주민과 함께 만드는 관악!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신청하세요~

18억 원 규모, 주민제안사업 4월 29일까지 공모…관악구민이면 누구나 가능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07:56]

주민과 함께 만드는 관악!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신청하세요~

18억 원 규모, 주민제안사업 4월 29일까지 공모…관악구민이면 누구나 가능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4/11 [07:56]

관악구가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정기공모′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주민이 사업을 직접 제안·심사해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하는 제도로 구는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규모를 18억 원으로 확정하고, 지역불편 개선이나 주민편익 증진 등 주민생활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한다.

 

특히 올해는 동 지역사업 발굴과 관련해 1개 사업 당 1천만 원이었던 사업비 제한을 폐지해 동 지역사업 선정의 자율권을 강화했다.

 

사업 제안은 관악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관악구 소재 직장이나 단체에 소속된 사람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 홈페이지(온라인관악청▷주민참여예산▷사업제안)에서 직접 제안하거나, 각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기획예산과 지역협치팀으로 방문·우편·팩스·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동 지역회의’의 심사와 민·관 위원으로 구성된 조정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고, 12월에 구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확정되면 2023년 예산에 반영·추진된다.

 

구는 많은 주민이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현수막, 인터넷, SNS 등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다방면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제안사업 신청서 작성 등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예산학교’와 ‘컨설팅단’도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지역의 불편사항 개선과 주민편익 증진을 위한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