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카카오 친구 맺고, 부천 쿨 소식통 되자부천시 카카오 친구 채팅방 FAQ 서비스 4월부터 시행
부천시는 카카오 친구회원을 대상으로 인기 검색 및 월별 이슈정보에 관한 채팅방 자주 찾는 질문(FAQ) 서비스를 4월부터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시민들의 관심과 수요를 분석함으로써, 행정업무를 간소화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천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구축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달부터 제공되는 카카오 채팅방 FAQ 메뉴는 △부천시 코로나19 일일 현황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신고 △부천은 지금 △이달의 공연·전시 △부천시 소식받기 △업무담당자 찾기 등 총 6종이 운영된다. 매달 핫한 이슈로 구성하여 발 빠른 부천 소식통으로 부천시 카카오 친구를 찾아갈 계획이다.
‘부천시 코로나19 일일 현황’에서는 문자로 받고 있는 코로나 격리(입원)·해제 통지서를 향후 시 홈페이지에서도 동시 발급 및 확인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2017년 부천시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시작으로 ‘부천알리미’ 홍보를 부천시 카카오 친구회원 확대를 통해, 문자발송 비용을 해마다 대폭 절감하고 있다.
현재 부천시는 카카오 친구 14만2천여 명으로 부천시 배달특급, 부천핸썹 이모티콘 배부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금년도 회원모집 16만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윤경 행정국장은 "비용은 줄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은 높이는 저비용 고효율의 소통채널 ‘부천시 카카오채널 친구 맺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천시와 카카오 친구맺기를 원하는 시민은 카카오톡에서 ‘부천시’를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