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시작!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 1호 도배 작업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4:49]

여주시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시작!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 1호 도배 작업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13 [14:49]

여주시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은봉1리에 위치한 차상위 독거노인 가구의 도배 작업을 진행하며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은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보일러 교체, 도배·장판 작업 등을 지원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여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2022년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의 첫 번째 대상자는 노후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차상위 독거노인으로 오랜 기간 동안 교체하지 않아 지저분해진 벽지 도배 작업을 지원하였다.

 

뚝딱 수리단 1호 대상자가 된 어르신은 “오래되어 지저분해진 집을 보며 항상 마음이 좋지 않았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새 집처럼 깨끗해진 집을 선물 받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동식 민간위원장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어르신께서 조금 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주거취약 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곽호영 가남읍장은 “집은 누구에게나 따뜻하고 안락한 휴식의 공간이다. 어르신께서도 깨끗한 집에서 마음껏 휴식을 취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복지대상자가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