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민과 함께 그려 나가는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의 첫 걸음

지난 2월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위원회 위원 위촉 완료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4:16]

시민과 함께 그려 나가는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의 첫 걸음

지난 2월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위원회 위원 위촉 완료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4/14 [14:16]

대구시는 지역 공공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 발굴을 위해 지난 2월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위원회를 구성하고 4월 14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첫 회의를 개최했다.

 

2020년 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2년 이상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공공보건의료 강화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날로 커지고 있다.

 

대구시는 이러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보장할 다양한 정책들을 논의하기 위해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위원회 구성하기로 결정하고 열흘간의 위원회 위원 모집 공모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지난 2월 지역 공공보건의료를 강화해줄 19명의 위원을 최종 선정했다.

 

공공보건의료위원회는 대구시 행정부시장, 권역책임의료기관인 경북대학교 병원장, 대구시 공공보건의료 담당 공무원 등 3명의 당연직 위원과 주민대표, 수요자 대표, 공급자 대표, 전문가 등 4개 분야 16명의 위촉직 위원으로 구성했으며 위촉기간은 22년 2월 15일부터 24년 2월 14일까지 2년간이다.

 

대구시는 4월 14일 시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공공보건의료위원 19명과 함께 지역 공공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해 나아갈 그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대구시 공공보건의료 시행계획 수립 ▲제2대구의료원 설립 공론화 추진 ▲소득 격차에 따른 건강 불평등 완화 등 코로나19 이후 지역 공공보건의료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앞으로도 대구시는 공공보건의료위원회를 통해 코로나19로 한층 더 중요해진 공공보건의료를 견고히 할 다양한 정책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시민 건강을 위한 다채로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건강 도시 대구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위원회 초대 위원장을 맡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또 한편으로 우리 지역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공공보건의료위원회를 통해 우리 지역에 맞는 공공보건의료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해 대구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