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산불방지 총력대응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4:52]

이천시, 산불방지 총력대응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14 [14:52]

이천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2월1일~5월15일)에 맞추어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 중이며, 산림공원과 및 각 읍면동에서는 산불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 중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올해 건조한 날씨로 인해 전국적으로 대형 산불이 발생됨에 따라 산불 발생 시 초기 진화를 위해 산불진화용 임차헬기 및 산불진화인력 상시 대기로 산불 대응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산불취약지 및 취약시간대 산불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 대응하여 산불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우선하고 산림피해를 최소화 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산불 신고 시 골든타임 내(30분) 산불현장에 도착 산불진화용 임차헬기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활용한 공중·지상 입체적인 진화로 초기에 진화 △인접 시·군 및 유관기관과의 진화 협조체계 구축하여 대형산불로의 확산 저지 △일몰시간 연장에 따른 산불감시활동의 탄력적 운영으로 산불예방에 총력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지난 1월 10일 발생한 설봉산 산불진화를 통해 겨울철 산불 대응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진화체계를 보완하였다”며 “산림인접지의 논밭두렁에서 소각행위 하지 않기 등 산불예방에 시민들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