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대월면은 15일 오전 대월면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4개 마을의 마을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18일까지 마을자치회 위원을 공개 모집하여 사동1리, 송라리, 도리리, 장평1리로 관내 4개 마을자치회가 구성되었다.
마을자치회 위원은 이장, 새마을지도자, 노인회장, 부녀회장 등 당연직 위원들과 해당 마을에 주소지를 두었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마을주민들 중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위원으로 사동1리 10명, 송라리 10명, 도리리 13명, 장평1리 12명으로 구성되었다.
위촉식은 마을자치위원들을 대표하여 각 마을자치회장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구성된 마을자치회는 “2022년 이천시 마을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사업이 선정되면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마을사진전, 사랑의 반찬배달, 마을환경 가꾸기 등 사업을 진행하여 마을공동체 의식 회복과 마을주민들의 유대감 고취를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장상엽 대월면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던 마을공동체 의식을 회복시키기 위해 이번 구성된 마을자치회가 앞장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대표기구가 되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마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