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관악구,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지난 19일,‘다름을 넘어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약 250여 명 참여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4/21 [07:56]

관악구,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지난 19일,‘다름을 넘어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약 250여 명 참여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4/21 [07:56]

관악구가 지난 19일, 낙성대공원 게이트볼 돔구장에서 (사)관악구장애인단체총연합회 주관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날’은 매년 4월 20일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다름을 넘어 아름다운 동행’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250여명의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를 위해 힘쓴 유공자에 대한 관악구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의 감사패 수여식과 내빈축사, 초대가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행사 시작에 앞서 관악경찰서의 장애인 전동보장구 안전교육과 관악소방서의 화재 등 재난 대비 안전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안전역량 강화의 기회도 함께 마련했다.

 

은준영 관악구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다름을 넘어 함께 어울려 살아가면서 ‘장애인도 사회의 정당한 일원이 되는 사회’, ‘모두가 각자의 모습 그대로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서로 연대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고 장애인이 생활하는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아울러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다름없이 건강하고 동등한 구성원으로 이웃과 더불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다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