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회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25 [11:00]

여주시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회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25 [11:00]

여주시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창주, 민간위원장 한진수)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시선 의장이 방문하여 제4기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에 따른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전달하였으며, 공공 및 민간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 취약계층 여름용품 인견세트 지원 사업 및 2022년 희망 온누리 활성화를 위한 가두 캠페인 추진 등의 안건을 상정하여 심의하였다.

 

2021년 11월부터 추진되었던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인 출산 축하가정 상품권 지원 사업이 여주시 출생지원 사업으로 통합 전환되었으며, 2022년 희망온누리 모금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위원들의 가두 캠페인과 관련된 세부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올해 새로이 시작되는 저소득 취약계층 여름용품 인견세트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혹서기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의 정서지원 및 복지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진수 민간위원장은 “모든 세대와 계층이 더불어 잘 사는 여흥동을 만들고 다가오는 혹서기에 대비하여 저소득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노력하겠다. 또한 지역의 위기가구에 작은 힘이 될 수 있도록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주 공공위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지역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참석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또한 민간의 다각적 노력으로 다양하고 의미 있는 사업추진을 추진해 주시는 위원님들에 대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여흥동의 복지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