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전산세무?회계 전문인력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만 19세 이상 구로구 구직자 대상 … 5월 31일까지 면접 등 통해 20명 선발
구로구가 5월 31일까지 ‘전산세무·회계 실무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산세무·회계 실무자 양성과정’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구인기업 발굴과 수료자 매칭을 통해 구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주민등록상 구로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구직자다.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은 제외되며 대학 졸업예정자는 참여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재와 교육비, 자격시험응시료, 점심 식사비를 지원하고 추가학습을 위한 온라인 동영상 강의도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취업 성공 시 수당 10만원이 지급된다.
교육은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위치한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 6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시간은 주 5일 오전 9시 30분부터 17시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위탁 교육 기관인 주경야독으로 전화상담 후 방문하면 된다. 면접 등 심사를 거쳐 20명을 선발한다. 선발자는 중도 포기 방지를 위한 보증금 10만원을 교육기관에 예치해야 하며, 80% 이상 수료 시 100% 환급받는다. 구로구 관계자는 “기업수요에 맞춘 교육으로 취업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직자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