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기초부터 다지는 나만의 유튜브 만들기동대문구, 10만 유튜버 시대 맞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기초’과정 참여자 25명 모집
동대문구가 10만 유튜버 시대를 맞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기초’ 과정에 참여할 구민을 모집한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기초’과정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수강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참여자가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진 및 영상 편집부터 직접 영상 업로드까지 해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만들기, 사진편집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유튜브 채널 개설 및 기획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5월 24일부터 7월 12일까지 8회에 걸쳐 대면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25명 선착순 마감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원활한 수강을 위해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를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이 요구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설해 수요자 중심의 평생 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이번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기초’ 과정이 구민들에게 유튜브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