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령군, 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 교육대상자 모집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14:22]

의령군, 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 교육대상자 모집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26 [14:22]

의령군은 지난 25일 2022년 의령군 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 교육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3명이다.

 

대상자는 25일인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를 의령군에 두고 해설사의 기본적인 소양과 자원봉사자로서의 의지와 사명감 등을 갖춘 자로 내달 6일까지 의령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진흥담당으로 방문 및 우편으로 신청한다. 이후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최종 교육대상자가 선발된다. 교육대상자는 도 양성교육과정과 3개월의 현장 실무수습을 거쳐 11월경 의령군 대표 관광지에서 문화관광해설사로 배치되어 정식 해설사 활동을 시작한다.

 

한편 이번 모집은 미래교육테마파크 개관, 2023~2024 의령 방문의 해 지정 운영 등 관광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문화관광해설사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진행됐다. 현재 의령군 문화관광해설사는 5명으로 주요 관광지인 충익사, 의병박물관, 곽재우생가, 정암루 등에 배치되어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하여 관광객의 이해와 감상, 체험기회를 높여주는 전문적인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내년 미래교육테마파크가 개관하면 의령을 방문하는 학생 수가 하루 1,500명 정도로 예상되며 문화관광해설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의령을 찾는 많은 방문객들에게 이야기가 있는 전문 해설을 통해 좋은 추억과 감동을 선사 할 수 있도록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 교육 대상자 모집에 열정과 능력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