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진구, 상반기 지역대학 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3월 구민 수요조사 반영해 총 5개 프로그램 건국대, 세종대와 연계운영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4/27 [07:16]

광진구, 상반기 지역대학 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3월 구민 수요조사 반영해 총 5개 프로그램 건국대, 세종대와 연계운영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4/27 [07:16]

광진구가 5월부터 건국대, 세종대 등과 ‘2022년 상반기 대학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행 프로그램은 ▲ 꽁냥꽁냥 음악감상(세종대) ▲ 취미튜브 크리에이터 초급 과정(세종대) ▲ 힐링 이미지 메이킹(세종대) ▲ 지혜롭게 웰다잉 준비하기(세종대) ▲ 여행작가 되기 과정(건국대) 등 총 5개이다.

 

광진구는 관내 대학들과 ‘특화과정 위탁교육 협약’을 통해 구민들에게 생활권 내에서도 높은 수준의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올해도 ‘대학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에 지난 3월, 구민들을 대상으로 세부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수요조사 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 인문학 ▲ 실용 ▲ 예술 ▲ 4차 산업혁명 관련 과정들을 대학과 협의하여 준비해왔다.

 

특히, 올해는 대학연계 과정의 참여 계층을 확대하고자 평일 야간반도 운영한다. 2030세대 직장인도 퇴근길에 참여할 수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평생학습 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세부사항은 모두 다르나, 프로그램들은 모두 5월과 8월 사이에 두 달 동안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최소 20명에서 최대 30명이며, 수강료는 3만 원에서 5만 원 사이이다.

 

한편 광진구는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이후 구민들의 학습만족도 및 수요를 반영하여, 하반기에도 추가 과정을 개설 및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