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해군‘청사 계획설계 군민설명회’열려

설계당선작 설명과 계획설계 진행에 따른 군민 의견수렴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27 [08:55]

남해군‘청사 계획설계 군민설명회’열려

설계당선작 설명과 계획설계 진행에 따른 군민 의견수렴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27 [08:55]

남해군은 2024년 건립될 신청사를 군민 친화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지난 22일 남해마늘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청사 계획설계 군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군민설명회에는 부지선정 공론화 과정에 참여한 군민소통위원회, 경제살리기위원회, 읍면 이장단·주민자치회를 비롯해 청사신축추진위원회 및 생각을 짓는 사람들 회원 등 군민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설계공모 당적인 ‘남해로 5시다’를 출품한 디엠비건축사사무소에서 직접 설계안을 설명했으며,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했다.

 

2021년 경상남도 사회조사결과와 지난 3월부터 남해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실시한 의견수렴 결과, 주차시설 확충에 대한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편리한 공간 구성 및 주민편의시설 설치의견 등이 뒤를 이었다.

 

계획설계 군민설명회에서도 역시 주차장 추가 확보의 필요에 대한 의견이 나왔으며, 주변시설과 효율적인 연계를 위한 중복시설 개선 및 유지관리를 고려한 건축설계의 필요성이 언급됐다. 또한 장애인?고령 인구를 배려한 공간설계, 남해를 상징할 수 있는 조경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이와 함게 주차시설의 병목현상과 냉난방을 위한 전실의 필요성 등이 제언됐으며, 드라이 에어리어의 필요성, 데드 스페이스가 과다하다는 등 설계분야에 전문적 식견을 가진 군민의견도 제시되었다.

 

이에 박진평 공공건축추진단장은 “신청사에 바라는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대화의 장이 되었다”며, “제출된 군민의견을 바탕으로 전문가 검토를 거쳐 내실있고, 체계적인 계획설계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청사신축을 위한 군민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5월말까지 연장하여 대표누리집에 설계 설명자료 등을 열람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의견수렴 게시판을 통해 군민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