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싱그러운 계절 숲으로의 초대” 김해시 다채로운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27 [09:09]

“싱그러운 계절 숲으로의 초대” 김해시 다채로운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27 [09:09]

김해시는 다채로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산림교육전문가와 함께 숲을 탐방해 체험하면서 산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시 소속 숲해설가 7명이 분성산, 반룡산, 모산, 어방·삼안지역에서 진행하며 진영 금병공원과 장유 찾아가는 숲체험은 산림복지전문업체에 위탁했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유아숲반, 평일단체체험반, 주말가족체험반, 꿈길, 특별프로그램, 지역나눔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유아숲반(정기형)은 매년 초 기관 모집과 선정을 거치며 올해는 64개 기관과 주1회 정기적인 숲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운영 요일, 대상자에 따라 평일단체체험반, 주말가족체험반으로 구분되며 꿈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지역나눔프로그램은 야외활동이 어려운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과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숲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등산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숲길 트레킹 체험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숲길등산지도사와 함께 숲길을 탐방하며 올바른 등산, 안전교육을 통해 건전한 산악문화를 배울 수 있다.

 

이러한 숲 체험 프로그램은 생태 감수성을 증진시키고 정서적 안정을 주어 남녀노소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는 4만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5만명 참여가 예상된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분성산 생태숲 생태체험관 누리집에서 예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거리두기가 완화된 시점, 생명력 가득한 숲에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