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소년들의 천만가지 상상놀이터! 강동구 1호, 천호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4월 29일(금) 청소년복합문화공간 강동구립 천호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 개최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4/28 [08:52]

청소년들의 천만가지 상상놀이터! 강동구 1호, 천호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4월 29일(금) 청소년복합문화공간 강동구립 천호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 개최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4/28 [08:52]

강동구의 첫 번째 청소년문화의집인 ‘강동구립 천호청소년문화의집’(강동구 천중로 61 / 지하2층~지상4층)이 4월 29일(금) 개관식을 개최하고 5월 1일(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천호청소년문화의집’은 정보?문화?예술 중심의 청소년활동시설로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 복합문화공간이다.

 

시설에는 자유롭게 독서와 여가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북카페’를 비롯하여 게임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문화놀이터’,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미디어놀이터’, ‘공유부엌’, ‘댄스실’, ‘밴드실’ 등 다양한 창의적인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가득하다. 또, 3층에 마련된 ‘미래꿈터’에서는 4차 산업 기반의 인공지능 프로그램과 VR장비를 활용한 미래의 가상진로체험도 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일요일은 오후 7시까지)이며, 현재 5~6월 운영되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직업체험’, ‘줌바댄스’, ‘요가’, ‘발레’ 등 40여 개의 특성화 프로그램 및 강좌의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별 일정은 천호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문화의집에 직접 방문하여 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천호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색깔로 꿈을 그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재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독창적인 인테리어디자인으로 설계했다.”며 "강동구를 대표하는 청소년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설운영, 프로그램 선정 등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하여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공간과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