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시민들의 민원서류 발급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청 청사외부에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를 설치하고 365일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청 종합민원실내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으로 민원편의 제공하고 있으나, 야간 및 공휴일 이용시 당직실을 통해 이용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접근성이 편리하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청 민원주차장 앞 청사외부에 무인발급기 옥외부스를 설치하고, 365일 24시간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옥외부스에는 휠체어 진입을 위한 경사로, 자동출입문, CCTV 및 냉.난방기 등이 설치되어 있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저시력자를 위한 화면확대 기능, 화면위치 상.하 변동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춘 신형 무인발급기로 장애인과 어르신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치하였다.
이천시는 시청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다중이용시설 등 총 30개소 3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청 옥외부스를 추가설치하여,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sk하이닉스 등 총 5개소에서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며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병적증명서, 납세증명서 등 112종의 민원서류를 빠르고 저렴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옥외부스 운영으로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며,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