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점동면 청안2리 ‘마을정원 조성사업’ 발대식 개최여주시 최초 마을정원 조성 추진, 정원문화확산의 계기 마련
점동면 청안2리에서는 지난 4월 29일 마을회관에서 여주시와 청안2리경로회 마을공동체,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로드문화협동조합이 참여한 가운데 ‘청안2리 소담소담 마을정원 조성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마을정원 비전특강, 설계안 발표, 업무협약체결, 마을정원사 수료증 수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작년 10월 경기도 시민참여형 마을정원 조성 공모사업에 여주시 최초로 선정된 ‘청안2리 소담소담 마을정원 조성사업’ 은 마을 주민이 중심이 되어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마을정원을 조성함으로써 마을공동체 회복 및 일상생활 속에서 정원문화를 확산시키는 사업이다.
청안2리경로회 마을공동체 대표 이란우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정원사업에 참여하여 마을환경을 변화시켜 나가면서 마을공동체를 활성화 시킴과 동시에 청안2리 마을만의 특색있는 정원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장은 “주민들이 주체가 돼 마을 내 유휴공간 등을 활용하여 정원을 조성하고 가꿈으로써 정주 환경을 개선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을정원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