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김진환 주무관 선정

경제과 산업단지팀 ... 합리적이며 따뜻한 행정처리 칭송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5/03 [07:59]

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김진환 주무관 선정

경제과 산업단지팀 ... 합리적이며 따뜻한 행정처리 칭송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5/03 [07:59]

충북 괴산군은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김진환 주무관(39·시설7급)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진환 주무관은 경제과 산업단지팀 소속으로 산업단지 조성 추진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김진환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한 추천인에 따르면 ‘무사안일’이라는 공무원에 대한 자신의 선입견을 버리게 했다고 전했다.

 

추천인은 태양광 발전 공사 진행 과정에서 토지 소유주 등 주변의 무리한 요구들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담당공무원으로 현장에 나온 김진환 주무관은 전후사정을 다 듣고 합리적인 판단으로 소신있는 행정을 펼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한다.

 

한발 뒤로 물러서는 모습이 아닌 본인이 겪을 수고스러움은 신경쓰지 말고 안전한 공사를 당부하던 김진환 주무관을 잊을 수 없다고 전했다.

 

괴산군에서는 매달 군민들이 직접 참여해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친절 체감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군민들이 직접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게 했다는 게 괴산군의 설명이다.

 

군민이 직접 군청 홈페이지내 열린게시판-‘친절공무원 추천’ 페이지에 칭찬 글을 남기거나, 손 편지나 민원소리카드를 작성해 본청 및 11개 읍·면사무소에 설치된 민원소리함에 넣으면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이달의 친절공무원이 선정된다.

 

친절공무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괴산사랑상품권(30만원)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또한 인센티브 확대를 위하여 친절공무원으로 추천만 되어도 괴산사랑상품권(5만원)이 제공된다.

 

특히, 괴산군은 이달의 친절공무원 사진을 군청 현관에 한 달간 게시해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직원들의 귀감이 되게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친절하게 묵묵히 일하면서 민원인으로부터 칭찬받는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해 동기를 부여하고, 공직사회 내 바람직한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매달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께 보다 큰 감동과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