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성산구, 장미공원 봄철 관람객 맞이 준비에 구슬땀

도심에서 아름답고 향기로운 장미를 만나보세요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03 [09:55]

창원특례시 성산구, 장미공원 봄철 관람객 맞이 준비에 구슬땀

도심에서 아름답고 향기로운 장미를 만나보세요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03 [09:55]

창원특례시 성산구는 꽃향기로 가득한 창원의 대표 도심 테마공원인 장미공원을 찾는 관람객을 맞이하기 위하여 준비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산구 가음동에 위치한 장미공원은 전체 28,700㎡ 규모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사계장미 98여 종 2만 3천본이 조성되어 있으며, 장미 관람 외에도 휴식, 산책 등 여가 시간 활용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는 창원특례시 대표 관광 명소이다.

 

성산구는 4월 초 장미 28종 1,051본을 추가 식재를 시작으로 △장미 전정 △장미 보식 △잡초 제거 △병충해 방제 △각종 시설물 정비 등 장미공원 개방을 위한 전반적 시설정비로 개방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미 개화 최성기인 5~6월에는 주말 기준 3,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 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관람객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상황근무반 편성 및 필요시 합동 단속을 통하여 노점·취사·주정차위반·쓰레기 무단방치 행위에 대하여 지도 및 단속할 계획이다.

 

더불어, 성산구는 장미공원으로부터 자가용으로 5분거리인 상남도서관 맞은편에 아이들이 다양한 야외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놀이시설인 가음정공원 모험놀이시설을 지난 4월 25일 개장하여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즐겁게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안병오 성산구청장은 “장미공원 방문객들이 아름답고 향기로운 공간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 수 있길 바란다.”며 “더욱 아름다운 장미공원이 될 수 있도록 정비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