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학생자치배움터, 참여 청소년과 길잡이교사 모집청소년이 꿈을 찾아가는 여정에 길잡이가 되어 주세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이 협업으로 진행 중인 ‘학생자치배움터’가 참여 청소년을 비롯한 청소년 지도 길잡이교사를 모집한다.
학생자치배움터는 학생(청소년)들이 진로 탐색과 자기 계발 등 스스로 계획 원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직접 운영해가며 도전과 배움의 활동 과정을 통해 자기주도적 역량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공통의 관심사와 요구를 가진 학생(청소년)들이 운영 주체가 돼 활동을 진행한다. 본인의 꿈을 키우고 싶은 천안시 관내 12~19세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길잡이교사는 22세~45세 관내 거주자 또는 관내 소재를 둔 대학생 15명을 모집한다. 교육 이수 후 청소년팀 멘토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은 5월 5일까지 QR코드를 스캔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윤여숭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장은 “학생자치배움터 프로그램이 청소년과 마을의 전문가분들의 건강한 마을 교육 공동체를 형성하고, 청소년이 장소, 시간, 교육의 형식적 틀을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학생자치배움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