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스마트폰 과의존, 김해상담실에서 해결하세요!

18일부터 김해시청 행복민원청사서 매주 수요일 운영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03 [10:23]

스마트폰 과의존, 김해상담실에서 해결하세요!

18일부터 김해시청 행복민원청사서 매주 수요일 운영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03 [10:23]

김해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그동안 중단했던 ‘스마트폰 과의존 김해상담실’ 운영을 오는 18일부터 재개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폰 과의존’이란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이용해 ▲일상에서 스마트폰이 가장 우선시되고 ▲이용량을 조절하는 능력이 떨어지며 ▲신체,심리,사회적 문제를 겪게 되는 상태를 말한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2021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 중 24.2%가 과의존 위험군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 연령층에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상담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해시가 운영하는 상담실은 스마트폰 과의존 전문상담기관인 ‘경남스마트쉼센터’ 소속 전문상담사가 매주 수요일 시청을 방문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대1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상담 사례당 50분 내로 진행되며 과의존 정도에 따라 상담 횟수가 정해진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전화로 예약한 후 상담 시간에 맞춰 시청 행복민원청사 2층 무료상담실을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상담실 내 가림판 설치, 주기적인 환기?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상담을 진행한다”며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수단으로 건전하고 가치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