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디자인진흥원, ‘22년 디자인혁신역량강화사업’ 선정도내기업 ㈜링크맨, ㈜인터포 컨소시엄으로 공동참여
(재)강원디자인진흥원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에서 전담하는 ‘2022년 디자인혁신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되었다.
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위해 5개 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준비하였으며, 5년간 54억원의 R·D 지원을 통해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도시환경 스마트조명 제품디자인개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본 과제는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스마트 조명 개발 환경의 한계점을 해결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창출형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이번 과제에는 도내기업 ㈜링크맨과 ㈜인터포가 참여한다. 홍천에 소재한 ㈜링크맨은 스마트조명 기술개발을 보유한 조명 제조 회사로써 이번 과제의 주관기관이다. ㈜인터포는 강릉에 소재한 기업으로 과제의 핵심기술인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한다. 진흥원은 보유 인프라를 활용하여 결과물 홍보 및 확산 등 성공적 과제수행을 위한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국비 사업 선정은 진흥원이 2020년 개원 후, 매년 지역산업과 연계할 수 있는 디자인 R·D 과제를 꾸준히 발굴하고 제안한 노력의 결과라 할 수 있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역기업과 디자인전문회사 간 성공적인 협업을 유도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과 미래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