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국 최초 비대면 신청접수 플랫폼으로 시민편익 증대 배가재난지원금 등 각종 신청접수 업무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
청주시가 포스트 코로나 대비 ‘비대면 신청접수 플랫폼’ 구축으로 각종 코로나 재난지원금 등의 접수를 온라인으로 받고 있어 시민편익을 증대하고 담당공무원의 대민접수로 인한 업무부담을 해소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행정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고자 지난해 구축된 시스템으로 다양한 신청 접수 업무에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각종 지원금(코로나19 확진 영유아 아이꿈키트 지원,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청주형 회복위로금, 특수고용직?프리랜서 생계비)의 신청 페이지 개설을 통해 지원금 신청을 위한 서류제출을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했다.
시에 따르면 플랫폼 구축 이후 현재까지 5만 5천여 명의 시민이 온라인 신청 접수를 이용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담당공무원의 대면 업무 최소화와 업무 프로세스 단축으로 업무효율도 향상하고 있다고 한다. 시 관계자는 “비대면 문화의 급속한 확산으로 디지털 행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가운데 시민의 비대면 행정서비스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 신청 접수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