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보건소, 근거기반 연구조사 조사요원 교육 실시청주시 상당구 2022년 자살사망 다빈도 장소에 대한 조사
상당보건소와 청주시상당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용암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 자살사망 다빈도 장소에 대한 근거기반 조사연구를 수행하는 조사원을 대상으로 ‘2022년 지역사회 근거기반 연구조사 조사요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구조사에 대한 조사요원의 이해와 책임감을 높여 효과적인 연구조사가 이루어지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추진했다.
교육에 참여한 조사요원 10명은 조사업무에 대한 지침, 조사 시 발생 가능한 상황의 이해 등 조사요령을 수강했다.
한편, 청주시 상당보건소와 청주시상당정신건강복지센터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22년 자살 사망 다빈도 장소에 거주하는 상당 구민을 대상으로 6월 7일부터 일주일간 정신건강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자살예방사업 추진의 과학적 근거를 제공하는 이번 사업은 용암1동 행정복지센터,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추진되고 있다. 청주시상당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자살사망 다빈도 장소의 연구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자살 차단 방안과 자살집중 발생지역에 대한 감시 체계를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 자살률을 낮출 수 있는 효과적인 자살예방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