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5월 4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어르신 50가정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오래오래 건강하세효(孝)’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래오래 건강하세효(孝) 사업은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250만 원 상당의 영양간식 꾸러미를 마련해 후원했는데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어르신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되는 반려식물과 콜라겐 초코파이, 반숙계란, 해솔해빵, 반장 김, 베지밀 등 영양간식 꾸러미를 전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관내 후원기관인 독수리태권도(용현동 소재)와 연계해 1일 손주들이 쓴 감동 손편지를 함께 전달해 의미 있는 가정의 달 행사가 될 수 있었다.
한편 송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9년부터 고령 노인을 대상으로 미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 바 있으며, 청소년 장학금 지원, 주거환경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화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민종 송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가정의 달에 주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협의체 위원들과 힘을 모아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 송산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특화사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송산1동장은 "송산1동의 복지계층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응원하며 관내 소외되는 대상자가 없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