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흥덕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사회 유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사례관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정신건강 교육 진행
청주시 흥덕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일 청주시흥덕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흥덕구 지역사회 유관기관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유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정신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유관기관 종사자들의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증상에 따른 대처 및 연계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사례관리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주민복지팀과 종합사회복지관 등 18명이 참석했다.
교육이 끝난 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질의와 응답을 통해 종사자들의 고충해결에 도움을 제공했다.
‘지역사회 유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은 연간 총 5회로 진행할 예정이며 매 회 각 기관의 욕구를 교육 내용에 반영함으로써 사례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획했고 지역단위 사례관리 네트워크를 구성해 적극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진숙 흥덕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흥덕구 내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업무 역량이 더욱 향상되길 바라며 지역사회 정신질환 사례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