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전 직원 대상 CS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전 직원 CS 기본교육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행정서비스 수준 진단 결과에 따라 CS 마인드를 체득하고 내재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020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CS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서비스 리더의 준비 ▲효과적인 고객 응대를 위한 서비스 스킬 ▲내 일에 가치를 담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1500여 명이 이수했다.
시는 이번 전 직원 교육을 시작으로 ▲부서장 대상 CS 리더십 교육 ▲민원 부서 대상 CS 마인드 교육 ▲신규 공직자 CS 기본교육 등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만섭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은 QR코드를 통해 교육생이 의견을 제시하고 강사가 이를 교육에 반영해 쌍방향 소통이 가능했다”며 “전 직원이 시민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태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시는 2020년 고객 유형 및 접점별 고객 응대를 주제로, 2021년 적극 행정을 바탕으로 한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주제로 전 직원 CS 기본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