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 양양공항·원주공항 국내선 탑승율 제고 노력

도내·외 여행사 및 타 시도민 개별 관광객 대상 탑승모객 인센티브 지원사업 홍보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10 [12:04]

강원도, 양양공항·원주공항 국내선 탑승율 제고 노력

도내·외 여행사 및 타 시도민 개별 관광객 대상 탑승모객 인센티브 지원사업 홍보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10 [12:04]

강원도는 도내공항 활성화 및 국내선 탑승률 제고를 위해 도내공항 이용 관광상품 모객 여행사 및 타 시도민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센티브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수탁기관으로 선정된“강원도관광협회”가“2022년 도내공항 국내선 탑승모객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도내공항(양양, 원주) 이용 도내·외 여행사와 개별 관광객 지원신청을 3월부터 접수 중이며 올해 12월까지 지원을 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완화 이후 도내 관광수요가 점차 회복될 것으로 보임에 따라, 강원도 관광 활성화에 발맞추어 강원도관광협회와 공동으로 인센티브 지원 홍보를 실시한다.

 

작년까지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도내공항 이용 단체 탑승객의 감소로 개별 탑승객 위주의 지원사업을 실시하였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도내공항 연계 관광상품 모객 여행사 지원 확대를 통해 단체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고 타 시도민 인센티브 지원을 보완·확대하여 외부인원 유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지원사업은 도내공항 이용 관광상품 모객 여행사 및 타 시도민 개별 관광객 인센티브 지원으로 여행사는 강원상품권 또는 버스임차비를, 타 시도민 개별 관광객은 여행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여행사는 인센티브 지급신청서 및 항공발권확인서, 숙박확인서 등 모객 증빙서류를 첨부하고 타 시도민 개별 관광객은 인센티브 지급신청서 및 항공발권확인서, 신분증, SNS 게시글 등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강원도관광협회에 신청하면 된다.

 

강원도 안권용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이 사업을 통해 도내공항 국내선 탑승률 제고 및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또한“취항지역 현지 여행사 간담회 및 인센티브 지원 홍보·마케팅 등 도내공항 활성화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