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완동)가 2022년도 관고동 주민자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회 전면 실시에 따른 자치역량 강화와 주민자치 활성화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4월 15일부터 5회에 걸쳐 관고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는데, 특히 주민자치회 위원, 임원, 분과로 대상을 구분하고 대상별로 맞춤형으로 일정을 계획했다.
세부일정으로는 1회차에는 위원 전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회의 기능과 역할 및 필요성에 관한 교육을 했고 2, 3회차에는 분과별 워크숍을 실시하여 의제발굴을 위한 분과토론과 관고동의 현안사항 등을 논의했다.
그리고 4회차에서는 자치회장, 부회장, 분과장 등 주민자치회 임원들의 리더십과 역량 강화를 위한 회의진행법 및 의사소통을 주제로 한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오는 5월 13일에 실시하는 마지막 5회차에서는 분과별 사업과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평가기준에 대한 교육, 분과별 특성화사업 발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완동 관고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워크숍의 의미가 크다며 관고동의 발전을 위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주민자치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