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지난 4월부터 총 5회차에 걸쳐 실시한 간호직무 역량 강화 및 돌봄실천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첫 전문간호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민이면서 관내 장기요양기관에 재직 중인 종사자와 간호인력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기존에 계획했던 3회차 교육이 폭발적으로 마무리되면서 2회차 교육을 추가 개설하여 총 98명의 전문 인력이 전문간호교육을 수료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감염관리 및 응급상황대처방법(CPR 실습), 노인성 질환 별 어르신 케어방법, 장기요양기관 평가 대비 간호 관련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내용별로 장성숙 강사(인천시간호사협회 회장), 오경미 강사(부곡왕송요양보호사교육원 팀장), 황은미 강사(부천삼광요양원 팀장)를 초빙하여 교육했다.
수료자들은 “전문간호 교육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다”,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과 응급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실습 기회도 있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전체적으로 유익했다”는 소감을 전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영주 센터장은 ”어르신 건강의 최일선에 있는 종사자와 간호인력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이 이번 교육의 목표로, 전문 인력으로서의 자긍심과 의지를 다지고 현장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