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공주 미래농업 아카데미 입학식 열려공주농업 혁신을 선도하는 농업리더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공주시는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전시관에서 ‘제1회 공주 미래농업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농업발전과 농업가치 창출 및 지역농업의 최고 리더 육성을 위해 올해 처음 진행되는 교육 과정이다.
이날 입학식을 통해 참여한 총 40명의 교육생들은 오는 10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연 20회 50시간에 걸쳐 교육을 받는다.
교육과정은 농업대학·시민대학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퍼실리테이터 활용과 브레인스토밍 등의 방법으로 교육생들의 자율 의견을 모아 분임별 공동과제를 발굴·수행하는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동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에는 강의, 토론, 현장 견학, 그리고 교육생 자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교육 중간보고회에는 홈커밍데이와 함께 전체 졸업생들을 초대해 중간 성과보고와 화합 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졸업식 전 종합 성과 결과 보고회를 통해 교육생들의 과제 수행 과정과 결과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황의정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제1기 공주 미래농업 아카데미 과정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며, 공주농업 혁신을 선도하는 농업리더로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