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천안 어린이 도시재생 그림 공모전 성료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도시재생’에 친근하게 접근하기 위한 그림 공모전 실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10:14]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천안 어린이 도시재생 그림 공모전 성료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도시재생’에 친근하게 접근하기 위한 그림 공모전 실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5/13 [10:14]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으로 개최한 천안 어린이 도시재생 그림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13일 두드림센터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60여 명을 초청해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4월 1일부터 22일까지 △천안시 △도시재생 △이웃사랑 키워드를 주제로 천안 어린이 도시재생 그림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작품 총 186점이 접수됐으며 심사 평가 요소(천안시 도시재생 연계성, 주제 적합성, 작품성, 심미성)를 기준으로 우수작을 선정하고, 센터 내부심사 이후 유아 및 미술 관련 외부전문가 초빙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등 총 29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경환 센터장은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생소할 수 있는 도시재생을 ‘이웃사랑’이라는 키워드로 쉽고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고민했다”며 “앞으로 어린이와 마을을 잇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해 도시재생의 의미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원종민 도시재생과장은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어린이와 학부모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 많은 책임감을 갖고 천안시민을 위한 도시재생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우수작은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천안시청 1층 로비에서 전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