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원미지역 도시재생 현장활동가, 도시재생사업 홍보에 나선다

마을정원 조성사업 및 주민제안 공모사업 등 홍보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0:26]

부천시 원미지역 도시재생 현장활동가, 도시재생사업 홍보에 나선다

마을정원 조성사업 및 주민제안 공모사업 등 홍보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5/19 [10:26]

부천시 원미지역 도시재생 현장활동가는 도시재생 사업지 내 주민 및 생활권자를 대상으로 5월 한 달 간‘2022 마을정원 조성사업 신청자 모집’및‘2022 원미지역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추가공모’홍보를 진행한다.

 

원미지역 도시재생 현장활동가는 원미마을에 애정을 가진 주민들이 2~3명 모여 팀을 이루어 원미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위한 지역조사, 의견수렴 및 의사전달 등을 주로 수행하고, 우리 마을에서 진행하는 도시재생 사업에 대해 직접 참여하고 소개하는 등 다양한 홍보 역할을 하며 현재 38명이 활동 중이다.

 

5월에 홍보하는 활동으로 ‘2022 마을정원 조성사업’은 원미지역 도시재생 사업지 내 단독·공동주택 등에 녹색지붕 만들기(옥상텃밭), 골목정원 만들기, 원미동 꽃길 만들기 총 3개의 활동을 진행한다.

 

‘2022 원미지역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추가공모’는 원미지역 도시재생 사업대상지 내 주민 및 생활권자 3인을 포함하여 공동체 활성화 및 마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상인 등이 직접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현장활동가들이 사업 진행시까지 더 많은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정임 원미지역 도시재생 현장활동가는 “평소에 거닐던 길이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한층 더 생활하기 좋고 거닐기 좋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통해 마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현장활동가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이 생기길 희망하고, 꾸준한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