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2년간 서면으로 진행하였던 도시공원위원회를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2022년 5월 17일(화) 의정부시청 소회의실에서 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도시공원위원회에서 심의한 2개의 안건은 ‘라과디아1호 문화공원 조성사업’ 및 ‘직동근린공원 진입광장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각각의 공원을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의2에 따라 결정하기 위해 상정했다.
제1호 안건인 라과디아1호 문화공원 조성계획 결정(변경) ‘안’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오랜시간 미군기지로 활용되었던 반환공여지를 공원으로 조성하여 의정부시민 품으로 돌려주고자, 특색있는 식재계획 및 공간 구성, 기존 계획대비 시설물 품질 상향 등을 반영한 사항이다.
제2호 안건인 직동 근린공원 조성계획 결정(변경) ‘안’은 의정부시 대표 공원임에도 불구하고 진입공간의 특색이 부족하여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진입로 개선 요청 민원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이용객의 접근이 많은 대상지를 선정하여 특색있는 진입광장을 조성하고자 하는 사항이다.
심의로 상정된 2개 안건에 대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교수 등으로 구성된 의정부시 도시공원위원회 위원들은 각각의 공원을 의정부시 특성에 기준하여 공간, 식재, 동선 계획 등에 있어 보다 적극적이고 역량있는 자세로 안건을 심의했다.
라과디아1호 문화공원 조성사업은 위원 의견을 반영하고 계획을 보완하여 추후에 심의 예정이며, 직동근린공원 진입광장 조성사업은 2023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으며, 사전절차로서 심의한 공원조성계획에 제시된 위원들 의견을 검토 및 수정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공원조성계획을 고시할 예정이다.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시민들의 공원 이용 제약이 이번 도시공원위원회를 통해 의정부시 시민들에게 녹색복지로서 공원서비스 기능이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