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당신의 아이디어를 보여주세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공모…5월 24일~6월 24일 접수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5:23]

제주특별자치도, “제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당신의 아이디어를 보여주세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공모…5월 24일~6월 24일 접수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5/19 [15:23]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사업 모델 발굴에 적극 나선다.

 

제주도는 ‘2022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아이디어 공모를 오는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창업을 촉진하고, 다양한 분야의 공공데이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지방기상청, 제주개발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나 제품 개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부문별 수상작에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등록 및 입주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제주개발공사 선정 후속지원팀에는 창업실비 최대 1,000만원이 지원되는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에는 도내 고등학생 이하 학생 경쟁부문(아이디어 기획)을 추가로 마련하여 학생 공모과제 중 우수작에 창의상(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 부문별 상위 선정작은 오는 8월에 개최되는 행정안전부 주관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제주도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통합본선 진출작 중 공모 부문별 최종 수상작들에도 상훈별 최대 3,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각종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제주도는 행안부 주관 창업경진대회에서 제주도 대표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보완사항 자문 및 사업화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형석 제주도 미래전략국장은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공공데이터 활용이 증대되고 민간의 창업 기회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학생, 일반인 및 도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