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천경찰서,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실무 간담회 개최

연천농협-연천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공동체치안 협의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11:36]

연천경찰서,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실무 간담회 개최

연천농협-연천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공동체치안 협의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05/20 [11:36]

연천경찰서은 생활안전과장, 수사과장 및 연천농협 조합장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이스피싱 예방, 지역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한 경찰·연천농협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연천 농협과 치안협의체계를 통하여 최근 발생하고 있는 대면편취 보이스피싱, 지인사칭 보이스피싱, 대출빙자 보이스 피싱 등 범죄 피해 예방과 은행에서 다액 인출 시 즉각 신고를 하는 교육, 증가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따라 지역 실정에 맞는 치안시책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 예방 경찰활동에 대한 협조▲ 보이스피싱 범죄 등 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 방법▲ 보이스피싱 등 피해예방 활동 방법 ▲ 농협·경찰 신속 출동 체계 구축 등 즉각적인 신고로 보이스 피싱 범죄 확산 방지 노력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에 연천경찰서는 연천농협과 지속적인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통한 회의와 상호 적극적인 협업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안건 논의 후 농협은행 외부 하나로 마트 주출 입구 예방배너, 예방 포스터를 배치, 대형 현수막 설치 등 지속적 홍보 추진과 다액 인출 시 112 즉시 신고 요청 신속 출동 체계를 구축하였다는데 그 특색이 있다.

 

황세영 경찰서장은 “연천농협과의 지속적 협업을 통해 보이스 피싱 등 범죄예방 및 지역치안 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의 중요성과 평온한 지역사회 안정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