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토지정보업무 연구경진대회 개최

‘항공영상을 활용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자료정비에 관한 연구’로 남구청 이성주 주무관이 최우수상 수상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5/22 [14:30]

대구시, 토지정보업무 연구경진대회 개최

‘항공영상을 활용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자료정비에 관한 연구’로 남구청 이성주 주무관이 최우수상 수상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5/22 [14:30]

대구시는 지난 19일 시청별관에서 토지정보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토지정보업무 연구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토지정보업무분야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아주 밀접한 분야로써 지적측량, 부동산거래, 개별공시지가 등 주민재산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구시 8개 구·군이 참가해 현업에 종사하는 토지정보업무 담당공무원들의 현장 업무추진 사례발표를 통해 업무 개선방안과 연구풍토를 조성하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 연구경진대회에서는 현재 대두되고 있는 4차산업의 기반이 되는 정확한 공간정보의 구축방안과 주소정보의 이용 활성화 방안, 대민 지적측량 서비스 향상을 위한 측량자료의 빅데이터화 방안 등 다양한 분야를 심도 있게 다룬 대회였다.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일선 담당 공무원들이 바쁜 가운데도 좋은 사례를 많이 발표했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연구하고 제도개선을 통해 앞으로 지적, 부동산 등 토지정보업무와 관련된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했다.

 

한편, 이날 대회 결과 남구청 토지정보과에 근무하는 이성주 주무관이 발표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자료정비 활용을 위한 QGIS기반 GCP선점 방법에 관한 연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작은 올해 하반기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제45회 전국지적세미나에 참여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