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 개최

행복로, 민락광장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0:29]

의정부시,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 개최

행복로, 민락광장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5/25 [10:29]

의정부시는 5월 21일, 22일 양일 간 15시부터 18시까지 행복로, 민락2지구 광장에서 2022년 거리로 나온 예술 사업을 시작했다.

 

2022년 거리로 나온 예술은 예술인 등에게 예술 참여 기회를 보장·지원하고, 의정부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영상 촬영으로 대체하였으나 올해는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대면 공연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이번 사업은 음악, 무용, 전통예술, 비보잉, 다원예술, 미술전시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선보이고자 3월 공모심사를 거쳐 거리공연팀을 최종 확정·선발하였으며, 상반기(5~6월), 하반기(9~10월) 셋째, 넷째주 토·일요일에 행복로, 민락2지구 광장에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지난 주말 첫 공연은 음악밴드, 해동검무, 마술 공연이 진행되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마술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았고, 높은 호응도를 나타냈다.

 

앞으로도 EDM디제잉, 퓨전해금연주, 랩, 샌드아트, 서각전시 등 각양각색의 장르의 공연으로 관객과 함께하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거리 공연가들의 공연 전후로 현재 jtbc 댄스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고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 크루 퓨전MC와 초청 스트리트 댄스팀의 무대가 더해져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김진수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양질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작지만 알차게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로 거리공연을 즐겨주시기를 바라며, 다양한 공연 준비로 즐길 거리 가득한 주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