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5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송산노인종합복지관의 지하 집수정에 환기시설을 설치하는 기능보강 공사를 추진했다.
올해 4월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노인복지시설 운영 재개에 따른 현장 점검을 위해 송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집수정 환기 어려움으로 인한 악취 발생으로 이용이 불편하다는 의견을 접수했다.
의정부시는 기능보강사업을 추진해 공사비를 지원했으며, 악취가 시설 내에 머물지 않도록 배수구 판넬?배관 및 환풍 창호 공사를 5월 25일 완료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82세)은 “노인복지관 이용 시 불쾌한 냄새로 이용이 불편했는데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줘서 고맙다”며 “앞으로도 노인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기 바란다”고 감사한 마음을 밝혔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해 냉?난방기 교체작업과 호우로 인한 누수 등 안전 위해 요소 제거를 위해 옥상 방수공사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복지관을 방문하는 어르신이 최적의 상태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추가 공사를 진행 중이며, 이용객과 종사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