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자녀들의 중·고등학교 진학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진학 과정 설명회’를 오는 6월 11일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역 내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고교학점제·대학입시전형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다국어 안내 자료를 배부하고 통역을 지원함으로써 자녀의 진학과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중학교 교육·생활과정 관련해선 오는 10월 8일 진학과정 설명회가 있을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중학교 과정의 경우 초등학교 5학년 ~ 중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일부 일반가족 포함)가 대상이고, 고등학교 과정은 중학교 2학년 ~ 고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일부 일반가족 포함)가 대상이 된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화 및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정보가 취약한 다문화가정을 위해 제공되는 이번 설명회가 결혼이민자의 자녀 진학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