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지표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5/30 [14:19]

여주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지표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5/30 [14:19]

여주시는 5월30일 부시장 주재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각 지표별 소과부서장과의 회의를 개최했다.

 

행안부와 권익위가 공동 실시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3가지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안부는 민원행정체계 및 법정민원 처리실태를 평가하고 권익위는 국민신문고 민원과 고충민원 처리실태를 평가하여 합산 점수로 최종 기관 등급이 결정된다.

 

이에 지난 1월14일 전년도 부진지표를 중심으로 철저한 원인분석과 향후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부시장 주재하에 행복지원국장 및 소관부서(행복민원과, 시민소통담당관, 감사법무담당관)의 과장 및 담당팀장과 대응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그간의 추진실적과 8월말 평가종료시까지 각 부서별로 보완·협업해야 할 사항을 중심으로 또한번 지표 회의를 개최함으로써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여주시가 상위등급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각 부서의 지표별 상세 전략을 공유하였다.

 

조정아 여주시 부시장은 이번 회의를 통하여 각 부서의 지표 점검사항을 확인하고, 현재 시점에서 부진한 지표에 대해서는 각 지표별 주관부서의 추진사항에 모든 부서가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지표 중 민원처리 단축율과 지연율, 국민신문고 이송신속도 및 민원답변 충실도, 만족도 분야는 전부서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신경을 써야 개선이 되는 분야인만큼 주기적으로 실적관리를 하고, 모든 지표 추진사항에 대해서는 수시로 관련부서 모두가 공유하여 금년도 종합평가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하였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