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소풍’ 실시안성시 푸른씨앗 생태강사팀, 석남사 계곡에서 우리지역 생물다양성 체험활동 진행
안성시가 개최한 《제15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의 단체 공개모집에서 참여단체로 선정된 안성시 푸른씨앗 생태강사팀이 지난 29일 석남사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소풍’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함께 숲속을 탐사하고 자연 속 생태환경을 직접 보고 만지며 다양한 생물 종류를 확인하고 생태계를 바로 알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했던 시민은 "우리지역 숲의 생물다양성에 대해 알아보고 생태자원을 활용한 힐링 체험활동도 하며 생태자원 보존 및 생물다양성에 대한 가치를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매우 유익하고 좋았다”고 전했다.
생태강사팀 민온기 대표는 "환경축제를 통해 가족 단위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생태교육을 마련했는데, 잠깐의 체험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시민들이 생태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안성시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생물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급속히 감소하는 생물 종의 현황을 알리며 시민들에게 지역 환경의 친숙함과 중요성을 전달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