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정희)에서는 지난 5월 25일, 27일 2일간 여주시 12개 지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및 여주시청 무한돌봄센터를 포함한 총 7개 지역사회 유관기관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 기관 실무자 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 미등록 정신질환자 치료 및 관리체계 지침에 따른 개입 절차를 안내하고 미등록 정신질환자에 대한 지원체계를 포함하여 여주 관내 민·관이 협업하여 개입한 정신질환 대상자에 대한 사례공유 및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임정희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미등록 정신질환자에 대한 개입의 고충을 확인 할 수 있었고, 지속적인 상호논의 및 협업을 통한 체계적인 모니터링 유지가 중요한 만큼 이 자리가 정신질환자 개입에 있어 지역사회 내 원활한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여주시민의 정신건강교육, 우울증 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비롯하여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 제공 및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