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지역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2022. 부천강소기업(强小企業)’ 10개 업체를 지난 5월 31일 선정했다고 밝혔다.
부천강소기업은 글로벌 성장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선정·육성하여 지역성장 동력 확충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14년부터 총71개사를선정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 4월 선정공고 후 신청한 기업들에 대해 기업비전·기술경쟁력 등 성장가능성에 중점을 둔 정량, 정성평가를 실시했다. 여성·장애인기업 등 사회적 배려 부분에도 가점을 부여했으며, 특히 금년도에는 청년기업에 가점을 부여하여 청년친화 요소를 강화했다.
인증기간은 선정일로부터 3년간(2022.7.1.~2025. 6. 30.까지)이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한도 확대 및 추가금리지원△각종 마케팅 지원 사업에 참여할 경우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코로나 팬데믹 등 여러운 상황속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의 가능성을 보여준 새로운 부천강소기업들의 등장에 고무된다”며, “시에서도 중소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