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강원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삼척시체육회·강원도 종목별 연합회가 주관하는 ‘제30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가 오는 9월 23일(금)부터 9월 25일(일)까지 3일간 삼척복합체육공원 외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삼척에서 개최되는 건 1994년도 이후 28년 만이다.
이번 대회에는 18개 시·군 8,000여 명이 25개 종목에 참가하여 도민 화합을 다지고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시는 이에 앞서 대회를 홍보하고 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도민 화합 의지를 표현한 대회 슬로건을 오는 6월 24일(금)까지 공모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대회 슬로건 공모주제는 ‘강원도민의 체육 한마당인 제30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 개최 기원’, ‘자연경관, 체육, 문화, 관광 등 삼척만의 이미지’ 등을 표현한 한글 20자 이내 문구이다.
응모 자격은 도내 주소지를 둔 강원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슬로건 공모 참가 신청서에 슬로건과 간략한 설명을 작성하여 삼척시 체육과 체육지원부서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의 이해도, 주제 표현 적절성, 홍보물 응용 가능성, 창의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당선작 1점과 가작 1점을 선정하여, 당선작 제출자에게는 50만 원, 가작 제출자에게는 2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에 삼척에서 개최하는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가 도민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원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대회 슬로건 공모에도 많이 지원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