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는 6월 8일 의정부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사업인 ‘당신의 이웃은 안녕하신가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의정부2동 마을복지계획사업 중 하나인 ‘당신의 이웃은 안녕하신가요?’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주민센터로 연계하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신고 캠페인 사업이다.
의정부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무주택 주거 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는 관내 고시원 6곳을 방문해 홍보 전단지와 물품을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향후, 의정부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신고 캠페인 외에 이불 세탁이 어려운 장애를 가진 독거가구에 이불 빨래 서비스와 공원 내 반려견 펫티켓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남 의정부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장은 “주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이 없도록 지역주민 모두가 관심을 두길 바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이 더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성천 의정부2동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의정부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께 감사드린다”며 “위기 상황에 놓인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을 알려주시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연계해 도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