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 중대재해 예방 도·시군 합동 워크숍 개최!

중대재해 예방 전문가 초청, 중대재해처벌법 및 주요사례 강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09 [11:46]

강원도, 중대재해 예방 도·시군 합동 워크숍 개최!

중대재해 예방 전문가 초청, 중대재해처벌법 및 주요사례 강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09 [11:46]

강원도는 6월 10일 14시, 강원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최복수 행정부지사 주재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도-시군 합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강원도는 지난 4월 20일부터 전담조직인 ‘중대재해대응추진단’을 신설하여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각 시군에서도 중대재해 전담팀을 구성·운영함에 따라 중대재해 업무역량 강화 및 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하여, 이번 합동 워크숍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고용노동부(강원지청) 소속 전문가 초청 강의를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및 관계법령 해설, 주요 현장사례 등을 공유하여 업무 관계자들의 중대재해처벌법 이해도 및 예방관리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道와 18개 시군 중대재해 관계자 간담회를 통하여, 각 현장의 의견 및 애로사항 등을 수렴하고 효과적인 중대재해 예방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도는 이번 상반기 합동 워크숍을 통해 관계자 업무역량 향상 및 도-시군 간 협력 체계 구축 등 중대재해 예방의 전문화를 추진하고, 하반기에는 도와 시군, 유관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는 중대재해 예방 홍보캠페인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윤근상 강원도 중대재해대응추진단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의견들을 잘 수렴하여, 현장에서 효과적인 중대재해 예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실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는 한편, 도와 시군의 업무역량 및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강원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