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 전체회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0:18]

부천시,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 전체회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10 [10:18]

부천시는 지난 8일 고강지역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19년 8월 지역 주민·생활권자로 구성된 주민·상인협의체를 구성, 사업이 본격화된 올해 1월부터 매월 첫째 주 수요일마다 주민·상인협의체 운영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고강지역 주민·상인협의체는 △상권 활성화 분과 △문화 공동체 활성화 분과 △정주환경 분과 등 3개 분과로 나눠 운영위원을 구성해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주도의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상반기 진행된 전반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사항, 도시재생 사례지 벤치마킹, 분과 모임 활성화 등 주민·상인협의체 운영 및 도시재생사업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고강지역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역 주민과 상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 관계자는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주민주도의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시에서도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과 계속 소통하며 교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는 고강도시재생활성화지역(고강본동 일원) 내 거주자 및 생활권자를 대상으로 사업종료 시까지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